영국 입국시 미성년자는 부모여행동의서가 필요하다하여
급행으로 서류를 발급받았으나 막상 영국 입국시 보여달라하지않고
그냥 통과했다네요. 프랑스도 경유하는 일정이라 프랑스 부모여행동의서도
발급받았는데 이것은 전혀 필요없는 것이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도 영문 번역 받았는데 이것또한 정부24시에서
영문발급받아도 되는것이었습니다.
처음 문의시 안내하는 직원이 잘못 안내해주어 급한 마음에 급행료도 지급하였고요,
정작 필요한것은 영국 부모여행동의서뿐이었고(저희 아들은 2006년생인데
입국할때 보지도않고 그냥 패스라고 하더랍니다.) 굳이 급행으로 할 필요도
없었는데, 잘 알지못하고 급한 마음에 너무 큰금액을 지불했습니다.
이정도면 그쪽에서도 불필요한것은 좀 사실대로 안내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정말 아쉽네요.
왠만하면 그냥 넘어가고 싶었는데 부가세까지 27만원이나 지불하였습니다.
영국부모여행동의서, 프랑스부모여행동의서, 가족관계번역공증, 거기에 급행료까지.
이렇게까지 하지않아도 된다는것을 그쪽에서 모를리 없었을텐데(전문가들이시니까요)
여러분들도 여행준비하실땐 시간을 가지고 잘 알아보고 하시길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영국과 프랑스 또는 어느 국가든 미성년 자녀가 부모를 동반하지 않고 출국하는 경우 부모여행동의서와 가족관계증빙서류를 지참하시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점점 강화되고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현지 출입국 심사시 제시요구가 될 수 있는 보험성 성향을 지니고있는 서류로 제시요구가 되었을 때 서류준비가 되지 않은경우 입국이 거절될 수 있어 가급적 지참하시도록 권유를 드리고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인솔자와 미성년자녀분의 관계증빙이 한 문서에서 가능하도록 진행하려는 의도와 부모여행동의서의 진행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하려는 의도로 절차안내를 드린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아마도 고객님께서는 비용도 그렇고 제시요구도 되지않은 부분에서 조금 불편한 마음이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급행비용은 고객님께서 수령을 하셔야하는 일정이 정해져있어 책정된 부분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진행하셨던 서류는 절대 불필요한 서류는 아니며, 제시요구가 되었을 때 서류준비가 되지 않으셨다면 현지 입국에 차질이 빚어졌을 가능성이 있으셨을 수 있는 부분이오니 오해하지 말아주시고 넓은 아량으로 이해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