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한국통합민원센터, ‘중소기업 혁신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2022-10-21 12:08:26
  • 조회수 546
  •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한국통합민원센터(주)는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3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 유공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술혁신 유공 포상은 중소기업의 기술수준 및 성과 등 기술혁신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이다.

    이날 장관상을 수상한 한국통합민원센터(주) 김영석 상무는 전세계 민원서류 공인증 플랫폼 서비스라는 기술을 개발 및 상용화 시켜 국내외 민원서류 발급에 대한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통합민원센터㈜는 2015년 5월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O2O 민원행정 서비스플랫폼’이라는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우수 등급인 ‘TI-2’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배달의민원’이라는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민원서류 '발급-번역-공증촉탁대리-외교부(아포스티유, 영사확인)-대사관인증-해외배송'이라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단순화시켜 민원인의 소비시간과 비용을 줄였다.

    또한, 전 세계 민원서류 관련 DB 구축을 통해 해외 현지 공증인증, 다국간의 복합민원 처리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